본문 바로가기
  • 토닥토닥 서재의 책과 일상
운동, 일상, 리뷰, 드럼

러닝 초보의 마라톤 도전 | KTX광명역 평화마라톤대회(종목, 코스)

by 토닥토닥서재 2022. 9. 3.

헬스 PT 20회 차가 끝나갈 무렵, 운동을 이어가기 위한 계기를 찾던 중 KTX 광명역 평화마라톤대회 개최 안내를 보게 되었다. 달리기라고는 헬스장 트레드밀에서 뛰는 것이 전부였고, 잘 알지 못하는 종목이라 망설였지만 달리기 초보에게 도움 될 만한 자료를 찾는 건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대회 누리집에서 대강의 내용을 파악한 후, 망설이다가 걱정반기대반으로 바로 접수를 했다. '이런, 이제 달리기 연습을 해야겠군.' 뭔가를 시작하게 하는 원동력은 결재를 하는 것이다. 참가비를 내니 '어디 한번 해보자, 완주는 해야지' 도전하는 마음으로 바뀌는 것이 느껴졌다. 달리기 할 때 알아둬야 할 것을 빠르게 찾아 읽었다.


 

2022 KTX 광명역 평화마라톤 대회 1


오는 9월 25일, KTX광명역의 남북평화철도 출발을 기원하는 'KTX 광명역 평화마라톤대회'가 열린다. KTX 광명역 일원에서 출발하여 하프, 10km, 5km 3가지 코스로 진행되며, 순위 입상자는 메달과 상금을 수여한다.

참가 신청은 9월 8일까지 대회 공식 누리집(gmrun.co.kr)에서 하며, 참가비는 하프 30,000원, 10km 25,000원, 5km 15,000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능성 티셔츠를 지급하고, 완주자에게는 완주메달을 준다.



2022 KTX 광명역 평화마라톤 대회 코스



집합시간은 2022년 9월 25일(일) 오전 8시까지이고, 출발은 8시30분이다. 코스별 제한시간이 있다. 하프는 3시간, 10km는 1시간 30분, 4.8km 코스는 1시간이다. 낙오되면 원만한 경기 진행을 위해 회수차에 탑승해야 한다.

하프, 10km 참가선수에게는 배번호와 공식 기념품인 티셔츠, 기록 측정용 칩을 준다. 5km 참가자에게는 배번호와 티셔츠를 제공한다.



7월 말에 접수를 하고 달리기 연습을 한 달 정도 했다. 블로그에서 소개한 런데이 앱의 도움으로 달리기 연습은 순항하고 있다. 새벽 달리기는 하루를 힘차게 시작하게 하고, 퇴근 후 저녁 달리기는 꿀잠으로 이끌어준다.

 

앞으로 3주 정도 남았다.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달리기를 시작했다면 마라톤 대회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목표는 행동의 동력이 되어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 자신에게 맞는 코스를 연습하고 대회에 참가하는 것만으로도 일상은 활기를 띌 것이다.  시작은 미미하나 끝은 창대할 것임을 기대하기에, 오늘도 나는 달린다.  쫑.